유익한 정보

[곱켓팅 성공] 소팔소곱창, 계속 생각나는 맛!

빛나는 하루하루 2021. 6. 9. 10:18

이젠 왠만하면 많은사람들이 알고있을

곱켓팅 해야만 먹을 수 있는 소팔소곱창!!

 

저는 몇번을 시도했는데... 결국 못사고....

신랑은 한번에 성공!! 하더라구요.ㅋㅋㅋ

 

처음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두번정도에 걸쳐 5개를 사고 냉동실에 쟁여놨어요.

곱창땡길때 하나씩 꺼내먹으려구요.

근데 벌써....두개밖에 안남았더라구요....또르르....ㅠㅠ

 

 

두개중에 하나를 어젯밤에 신랑이 먹고싶었는지

먹고싶다고 해서 하나꺼내서 구워줬어요.

 

냉동실에 있는 곱창을 그냥 바로 굽지 마시고,

찬물에 담그거나 실온에서 녹인후에 구워주세요!

실온에서 그냥 녹이기엔 시간이 좀 걸리니

저는 찬물에 담아서 녹였어요.

 

 

소팔소곱창은 하나에 400g이에요. 적은양이 아니죠.

저랑 신랑이랑 둘이서 술안주로 먹으면 딱! 좋더라구요.

 

꺼내보면 작게 잘라져있지 않아서 좋아요.

다른 곱창들은 한입크기로 잘려있는것들도 있는데

곱창은 긴거를 내가 잘라먹는 맛도 있어야지요.ㅋㅋ

 

바로바로 구워서 먹는게 맛있긴한데

그냥 가스레인지에 제가 구워서 줬어요.ㅋ

후라이팬 한판 가득 다 들어가구요.

곱창굽는냄새는 왜이렇게 좋은걸까요?

놀고있던 아들도와서는 냄새가 너~무좋다고..ㅋㅋ

 

노릇노릇하게구워지면 먹기좋게 자르고

저는 곱창구울때 숙주도 항상 같이 구워서 먹어요.

곱창기름에 뭔들 맛없을까 싶지만

숙주를 같이 곁들여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소팔소곱창이 좋은이유가

1. 곱창구울때 특유의 냄새가 나질 않는다!!

(진짜... 예전에 다른 곱창 집에서 굽고... 그.. 곱창 비린내라고 해야할까요?!

그게 너무 심해서 다신 안먹은 기억이 나는데 소팔소곱창은 진짜 맛있는 냄새만 나요.

아마 좋은 곱창을 써서 그런가 싶어요.)

2. 곱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있다.

(먹어보신분들은 아실꺼에요. 곱창을 자르면 곱이 흘러나올정도..ㅋㅋㅋ

그리고 곱이 진짜 고소하고 맛있어요..ㅠㅠ)

3. 뭐니뭐니해도 맛있다!!

(곱창집가서 먹지않아도, 진짜 소팔소곱창만 있으면 곱창집 갈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소팔소곱창이랑 같이 오는 소스가 있어요.

그 소스랑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

매운맛을 원하면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넣구요.

새콤한멋을 원하시면 식초를,

깊은맛을 원하시면 참기름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되요.

 

곱창에 빠질수 없는 부추까지 살짝 무쳐서

같이 내어주면 완벽한 술상...완성.ㅋㅋㅋㅋ

 

 

한번먹으면 자꾸 사게되니깐 곱켓팅이라는 말까지 나올정도로

구입하는게 어려운거 같아요.

한번먹으면 계속 생각나는 소팔소곱창.

곱켓팅에 도전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