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부추무침 간단히 만드는 법(초간단 양념 레시피)

빛나는 하루하루 2021. 6. 9. 13:47

어젯밤 신랑이 곱창을 먹고싶다해서

곱창을 구워주면서 곱창과 찰떡궁합 부추무침을 무쳐줬어요.

 

마침! 부추가 조금 남아있던게 냉장고에 있어서

초간단 양념 레시피로 휘리릭!!

부추무침 만드는데 5분도 안걸렸네요?!

부추무침 간단히 만드는법 소개할게요~!

 

 

저는 이미 씻어서 잘라놓은 부추가 있었고,

부추무침에 양파를 넣어서 같이 무치는데..

양파는 똑 떨어지고 없어서 부추만 무쳤어요.

 

부추무침에서 가장중요한건 양념장이지요.

간 맞추는걸 소금, 간장, 액젓 등 다양하게 입맛대로 하시는데

저의 레시피는 액젓입니다!

 

 

양념장

액젓(집에 까나리액젓이 있어서 까나리액젓 넣었어요.), 고추가루, 식초, 설탕, 참기름

그리고... 연두!!(액젓을 넣어서 연두는 안넣어도 됐는데 있길래 조금 넣어줬어요)

 

부추에 위의 양념장을 다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이에요.ㅋㅋㅋ

 

무치는 부추 양에 따라 양념장 양이 달라지는데

저는 조금씩넣고 맛보면서 늘려가는 스타일이라....

그리고 액젓을 넣으면 맛이 없을수가 없더라구요?!

 

 

그리하여 5분만에 뚝딱 만들어낸 부추무침입니다.

부추무침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고기, 특히 곱창이랑 먹을때는 빠질수 없지요.

 

 

부추무침과 함께한 소팔소곱창 이야기

[곱켓팅 성공] 소팔소곱창, 계속 생각나는 맛! (tistory.com)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부추무침!!

몸에도 좋고, 맛도좋은 부추무침

초간단 레시피로 간단하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