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하루

남은 치킨으로 치킨마요 덮밥 만드는 법!

빛나는 하루하루 2021. 6. 8. 10:19

얼마전, 불금을 치맥으로 보내고,

치킨이 조금 남았어요.

 

https://stari.tistory.com/6

 

불금엔 역시 치맥이죠!!(바디프로필 2주 남은 사람......ㅋㅋㅋ)

하하하.. 어제 분명 바디프로필이 2주밖에 안남았다고.. 신세한탄을 그렇게 해놓고서는... 불금이라고 치맥하는 나란인간은 참................. 신랑이 치킨먹고싶다고해서 시켰는데.. BHC 왜케 맛있

stari.tistory.com

버리기는 너무 아깝고,

에어프라이기도 없어서 다시 먹기도 어려울때...!

저희는 항상 그다음날 아침에 치킨마요덮밥을 만들어 먹어요.

 

치킨마요덮밥만들기 정말정말 간단하거든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는 치킨마요덮밥

 

우선 필요한 재료는

밥, 남은치킨(살만 따로 발라주세요.), 양파, 달걀, (다진마늘 조금)

 

양념은

간장, 미림, 올리고당(물엿), 굴소스, 마요네즈

 

밥, 양파졸임, 치킨

 

요렇게만 있으면 누구나 맛있는 치킨마요덮밥을 만들수 있답니다.

 

1. 우선 치킨은 뼈를 발라주고 후라이팬에 한번 볶습니다.

(이때 기름은 따로 두르지 않아요. 치킨껍질에 기름이 있기때문에 살짝 데우는 정도만..)

 

2. 채를 썬 양파는 간장 2스푼, 미림 1스푼, 올리고당 2스푼, 굴소스 반스푼 ,다진마늘 넣은 양념에 졸입니다.

(양념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레시피이고, 입맛에 맛게 조절해 드시면 됩니다. 근데 따로 간을 하는게 없으니

양파졸임이 좀 달콤 짭짜롬하게 만들어져야 덮밥이 맛있더라구요)

 

3. 계란을 후라이팬에 스크램블 해줍니다.

 

 

4. 밥위에 위에 세가지(양파졸임, 치킨, 계란)를 올리고 마요네즈를 예쁘게 뿌려주면 끝!

(마요네즈를 올릴땐 그냥 뿌리면 예쁘지 않으니 저는 꼭 비닐 모서리에 마요네즈를 짜서 끝에 작은 구멍을 내면

예쁘게 마요네즈를 뿌려서 먹는답니다)

 

비닐끝에 마요네즈를 조금넣고 끝을 자르면 짤주머니 완성!

 

불금에는 치맥으로 일주일에 스트레스를 날리고,

남은 치킨으로 토요일 아침엔 근사한 한끼 식사가 완성되니

이제 더이상 남은 치킨 버리지 마세요!

 

 

아이도 너무 맛있다고 잘먹고, 만들기도 간편하고 영양도 최고!!

꼭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드셔보세요.